건강정보2015. 9. 28. 18:31

나이들면 망막에 노폐물 쌓여실명까지? 황반변성 원인





황반변성 원인





나이먹은 것도 억울한데.. 아프기까지하면..정말 더 억울할것 같은데요..ㅎㅎ

그래서 늘 건강에 대해서는..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가지 병중에서.. 황반변성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황반변성 원인




황반변성은.. 주로 50세 이후에 발생을 하는데.. 평균 수명이 연장이되면서.. 가장 문제가 되는.. 안과 질환중에

하나입니다.. 나이가 들면서..망막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는데요.. 이런 것들이 환반변성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므로..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실명에 이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황반변성 원인




황반변성은.. 사물의 초점이.. 맺힌 곳은.. 황반에 변성이 생기는.. 병인데요..

이병에 걸리게 되면.. 보고자 하는 사물이 잘 안 보이게 됩니다.. 돋보기로..시력이 교정이 되는..노안하고는..

증상이 다른데요.. 황반 변성은..먼 곳하고..가까운 곳이 모두 잘 보이지 않습니다..




황반변성 원인




그리고..다른 특징적인 증상으로 사물이 찌그러져 있는 상태로 보이는 변시증이 나타납니다..

보는 것 자체에 문제가 생기기에.. 불편함이 큰 것이죠..

발견시기가 늦어진다면.. 실명도 할 수 있으므로.. 조기 발견이 중요한데요.. 일반 황반변성으로 진단을 하게 되면..




황반변성 원인




건겅하고..습성으로 나뉘는데.. 건성 황반변성은 노화로 인하여..망막에 건겅하고 습성으로 나뉩니다..

건성 황반변성은.. 노화로 인하여..망막에 노폐물이 쌓여 있는 상태로 특별한 증상은 없습니다..

허나.. 시간이 지나면서.. 쌓여 있는.. 상태로 특별한 증상은 없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습성으로 진행이 되어 시력이 감소할 수 있으므로..주의 해야합니다..

대부분 이 시기에는.. 망막 영양제 등을 사용을 해서 진행을 억제를 하고.. 정기적으로 병원에서 검사를 해서..

진행속도를 확인합니다..

치료시기를 놓쳐서..말기에 이른다면.. 시력회복이 어려우니..꼭 조기 치료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Posted by [블루오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잘 보고 갑니다.

    2015.09.30 17: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